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된지 이제 약 3일이 되었다.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는 놀고 있는데 나의 일상을 한 번 기록해 볼까? 하는 생각에 시작하게 되었다.



티스토리의 첫 시작은 초대장 받기 미션 클리어에서 시작된다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초대장을 받아야지만 가입이 가능한 약간의 폐쇄형 블로그이기 때문이다.

초대장 받기 어려울 줄 알았는데 의외로 나는 쉽게 되었다.



우선 티스토리 홈에 들어오면 초대장이라는 사이드 메뉴가 있다.

메뉴를 클릭 후 들어가면 초대장 배포가 가능한 블로거 리스트와 초대장을 배포 중인 블로그 리스트를 보여준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그러면 초대장을 갖고있는 블로거들의 블로그에 방문하여 방명록에 초대장 하나만...의 내용을 쓰거나

초대장을 배포하겠다는 블로거의 게시글을 확인 후 그들의 요청 사항에 맞춰 댓글을 작성하여 주면 된다.


후자의 경우에는 타임리밋이 있고, 블로거도 가진 초대장의 갯수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자신의 요구에 충족한 사람들을 선착순 형태로 하여 뽑아서 준다...


이 초대장을 받기 위해 부던히 노력하면... 준다 정말로... 한 분쯤은..



나같은 경우에는 어느 마음씨 좋으신 분이 초대장을 투척해 주셔서 정말 운 좋게도 빠르게 가입하였다.

지금도 이분은 나에게 천사다.ㅠㅠ


아무튼 초대장을 받고 가입만 하면 블로그 생성은 끝!!!



이제 남은건 스킨과 카테고리 설정, 컨텐츠 올리기가 남았다.



앞에 어려운 퀘스트를 깼으니 뒤에는 마음껏 올리면 된다!!

이제 시작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