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를 시작한지 이제 어느덧 약 4주가 흘렀네요.

방문자 수가 훅 늘었다가 훅 줄었다가


이런 패턴으로 되길래 어떤 요인이 작용하는지 궁금해졌어요.


컨텐츠도 컨텐츠이지만,

게시글을 작성할 때 어떤 키워드를 활용한 제목을 쓰느냐!

이것도 중요한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키워드를 어떻게 넣어야 할지 모를때

활용하실 수 있는 네이버 광고 관리 시스템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네이버를 기준으로 두는 이유는 심플합니다.


유입이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되기 때문이고, 

그것도 대부분 모바일에서 일어나기 때문에 키워드를 설정하실 때

모바일 부분에서 검색량이 많은 것으로 하시면 됩니다.



유입경로네이버



다만 너무 높은 수치의 키워드를 하게 되면 경쟁정도가 높아

노출이 잘 안될 수 있으니 적당히 섞어서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그럼, 키워드 검색수를 확인 해 볼수 있는 방법입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광고 관리 시스템을 검색해 줍니다.



네이버광고



네이버 광고 사이트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메인화면이 뜹니다.

로그인을 눌러서 개인으로 가입해 주시면 됩니다.

쉽게 네이버 계정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네이버검색광고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광고성과, 비즈머니, 광고비등 다양한 카테고리들이 뜨는데요.

저희가 봐야될 부분은 오른쪽에 있는 광고 시스템입니다.



네이버광고



광고시스템에서 키워드 도구로 들어가 주세요.



키워드도구



키워드 도구에 들어가시면 키워드 검색하는 부분과

검색 결과에 대해 나오는 창이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 하실 때에는 빨간 박스 안에 원하는 키워드를 넣고 검색 해 주세요.

컨텐츠 내용과 관련된 키워드들을 검색 해 보는 것이 좋겠죠?!



네이버키워드



저는 티스토리를 검색하였는데요.

보시면 월간 검색수, 클릭수, 클릭률, 경쟁정도가 나옵니다.


키워드 관련해서는 월간으로 뜨게 되는데요.

매 월마다 수치가 조금씩 바뀔수 있으니 참고 해 주세요!


저희가 봐야할 부분은 검색수, 클릭률 입니다.



티스토리검색



검색수와 클릭률이 높으면 그만큼 검색과 클릭을 많이 한다는 의미입니다.

다만, 위에도 말씀 드렸듯이 이렇게 높은 키워드들은 

경쟁정도가 높아 상위노출은 조금 어렵다고 봐야 합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검색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컨텐츠의 제목선점이 중요한 만큼

네이버 광고 시스템을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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